본문 바로가기

PR

2011.03.03

임직원들 열공바람

대한전선, 임직원들 열공바람 

- 매달 한차례 전 임직원 모여 책 읽고 토론

 

“지식을 나누면 배가 됩니다.”
새해 들어 대한전선 직원들 사이에 ‘열공 바람’이 불고 있다.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성장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달 전 임직원들이 6개 그룹으로 나눠 개개인이 한달 동안 읽은 책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지식포럼’ 모임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는 회사 내부에 학습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더불어 성장하자는 최고경영진의 의사에 따른 것이다.

지난 1월 31일 첫 포럼에 이어 2월 28일에도 2차 포럼이 6개 그룹별로 열렸다. 특별한 사유가 있는 직원을 제외하고 임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여해 퇴근시간이 지난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 1시간반 동안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포럼은 각 그룹별로 5~8명이 자신이 읽은 책을 발표하고 5명으로 구성된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론에 사용된 책은 ‘성공하는 직장인의 7가지 대화법’, ‘아프니까 청춘이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아웃라이어’ 등 변화와 자기계발과 관련된 것들이 주를 이뤘다.

직원들의 토론은 서로의 의견을 개진하며 밤늦은 시간까지 열기를 띠었다.
이날 포럼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자신이 읽지 않은 책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바쁜 업무로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던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얘기를 할 수 있어 소통의 장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희전 사장은 “포럼을 보면서 직원들의 발표와 토론수준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 같은 학습문화를 잘 정착시켜 우리 회사가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측은 각 그룹별로 발표 우수자를 선정하여 상,하반기 두 차례 전사적인 지식포럼 경진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엣지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