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2013.07.11

티이씨앤코, 국내 최초 슬림형 UTP 케이블 개발

티이씨앤코, 국내 최초 슬림형 UTP 케이블 개발

- 필러를 제거해 기존 제품보다 가볍고 가늘며 굴곡성도 우수

- 포설 공사시 시간, 비용 절감 가능… 매출 증진 효과 기대

 

대한전선그룹의 동통신케이블 전문회사인 ㈜티이씨앤코가 국내 최초로 필러(Filler)를 삽입하지 않은 슬림형 UTP 케이블(Unshielded Twisted Pair cable)을 개발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케이블은 기존의 UTP 케이블 중 최근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CAT.6(카테고리6) 등급 케이블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전송 신호간의 간섭을 막기 위해 케이블 내부에 넣는 뼈대 부품인 십자(+)형 필러를 제거한 것이다. 기존 제품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러를 제거했기 때문에 기존 CAT.6 제품보다 가볍고 굵기가 가늘며, 굴곡성이 우수해 케이블 포설 공사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TP 케이블은 초고속 인터넷, IPTV 등 고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되는 통신 케이블로, 전송품질 및 규격에 따라 카테고리(CAT)를 나누는데 뒤에 붙은 숫자가 높을수록 품질이 좋은 케이블이다. CAT.6(카테고리6)는 최대 1Gbps까지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고용량의 케이블로, 주로 기업의 전산실이나 데이터 센터 같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티이씨앤코 관계자는 “최근 데이터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연간 1,200억원 규모의 국내 UTP케이블 시장에서 CAT.6 케이블이 연 10%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필러를 제거한 케이블은 기존 CAT.6에 비해 원가 절감 및 작업 편의성까지 갖춰 향후 매출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엣지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