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2013.07.08

하반기 해외수주 청신호

대한전선, 하반기 해외수주 청신호 

 

- 사우디에서만 380kV급 초고압 3건에 1억2,800만불 규모 수주
- 중동 등 아시아지역 기간망 확충 수요 많아 수주 늘어날 듯

 

 

대한전선이 해외에서 대규모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며 하반기 해외 수주에 청신호를 밝혔다. 

 

대한전선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3건, UAE에서 1건, 인도에서 1건 등 총 1억 4,700만불 규모에 달하는 초고압 케이블 공급 프로젝트 5건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사우디에서 수주한 3건의 프로젝트는 사우디 전력청(SEC-COA)에서 발주한 것으로,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 부근 신규 변전소를 기설 변전소 및 또 다른 신규 변전소와 연결하는 초고압 지중케이블 송전선로 공사이다. 수주 규모는 각각 5,900만불, 4,800만불, 2,100만불로 사우디에서만 1억 2,800만불에 달하는 금액을 수주했다. 대한전선은 이곳에서 380kV급 초고압 케이블과 관련 자재를 납품하고, 테스트를 포함한 전기 공사 일체를 담당하게 된다.

 

UAE에서도 아부다비 송전청(Transco)이 발주한 850만불 규모의 132kV 초고압 케이블 및 관련 자재 납품과 전기 공사를 수주했다.

 

인도에서 수주한 프로젝트는 인도 동남부 전력청(APTransco)에서 발주한 것으로 수주금액은 1,000만불 규모에 달한다. 대한전선은 안드라 프라데시 주의 지중송전망 공사에 필요한 220kV 초고압 케이블 및 관련 자재 납품과 전기 공사를 시행한다. 특히 인도지역은 뭄바이 민간전력사업자인 릴라이언스(Reliance)로부터 220kV의 성공적인 준공을 통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추가 수주가 가능하게 됐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최근 중동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기간망 확충으로 인한 초고압 케이블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수주가 예상된다”며 “올해 해외수주 확대를 위해 지역 및 제품에 따라 영업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영업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등 영업력을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엣지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