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X기경영 칭찬릴레이 EVENT 칭칭칭 칭찬합시다!

“정신력이 훌륭해. 그런 정신력이라면 반드시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어!” 이 말은 2002년 북중미 골드컵 당시, 다리 부상으로 텅 빈 탈의실에 홀로 남아있는 박지성 선수에게 히딩크 감독이 건넨 말입니다. 박지성 선수는 <내 삶을 바꾼 칭찬 한 마디>라는 책을 통해 “히딩크 감독의 이 말 한 마디가, 지금의 나를 있게 했다”고 전했는데요. 이렇듯 칭찬은 단순히 인정을 해 주는 것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집니다.

따뜻한 봄날, 대한전선에도 훈훈한 칭찬의 기운이 한껏 감돌았다고 하는데요! 와글와글X기경영이 준비하고,
대한전선 임직원이 함께한 <칭찬릴레이> 이벤트를 지금, 소개합니다!

글. 최수진

마음과 마음을 잇다

각박하고 바쁜 생활 속에서, 작은 기쁨과 행복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실시된 칭찬릴레이. 약 3주 간의 이벤트 기간 동안, 그룹웨어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칭찬 메시지가 오가며 우리를 흐뭇하게 했습니다. 인사총무팀 백경열 차장을 시작으로 총 20명의 칭찬 주인공들이 바통을 주고 받았는데요. 신규 게시물이 올라올 때마다 댓글과 추천을 통한 동료들의 응원이 함께 했고, ‘다음 칭찬주인공은 누가 될까’, ‘내가 칭찬을 받는다면, 누구를 칭찬해줄까’ 등이 화두로 떠오르며 흥미로운 이야깃거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칭찬릴레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답니다~!

마음과 마음을 잇다

언제나 밝은 미소를 건네고, 먼저 도움을 주고자 하는 동료는 회사 생활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이 됩니다. 칭찬릴레이 이벤트의 주인공들이 그러한데요. 칭찬을 받아 감사하지만, 과분한 칭찬이라며 더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이들. 그들의 이야기를 함께 만나보시죠.

회계팀 이상배 대리

구매팀 강태호 대리

생산기획팀 조윤철 사원

경영전략팀 이재일 과장

PI팀 박경일 차장

생산지원티 정경식 과장

설비팀 김건태 대리

구매팀 함현서 대리

자금팀 김새별 사원

인사총무팀 김다혜 사원

법무팀 김경훈 과장

회계팀 이일 팀장

해외영업2팀 권오균 팀장

초고압생산팀 임선빈 팀장

기술연구소 최석환 팀장

품질관리실 윤덕환 실장

생산지원팀 김기주 과장

홍보팀최수진 과장

프로젝트팀 송광식 소장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no,no~! 말해야 알 수 있어요

칭찬릴레이 이벤트가 이렇게 끝이 났다고, 칭찬까지 끝 나서는 안되겠죠? 우리의 칭찬은 앞으로도 쭈~욱 계속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칭찬을 전하는 일은 어쩐지 어색하고 쉽지 않습니다. ‘말 하지 않아도 다 알겠지’라는 생각으로 말을 아낄 때도 많죠. 하지만, 감정은 표현하지 않으면 제대로 전달되기 어려운 법! 긍정적인 감정은 반드시 입 밖으로 꺼내어 보세요. 그래도 어렵게 느껴진다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저자 켄 블란차드가 알려주는 칭찬 10계명을 참고하여 천천히 연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기분 좋은 칭찬의 매력에 퐁~당 빠지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칭찬 10계명

하루에 수백 km를 이동하는 기러기들은 끊임없이 울음소리를 내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기러기의 울음소리처럼, 동료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칭찬을 자주자주 건네 주세요. 그룹웨어의 <칭찬합시다> 게시판을 통해서라면 더 의미 있겠죠? 본인에게도 동료에게도 잊지 못할 선물이 될 것입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조직문화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조직문화.

기경영 칭찬합시다 게시판

pdf 다운로드

다음기사로 이동 다음기사로 이동